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요리

자취생 요리하기!! 스테이크 만들 때 꿀팁

자취생들의 요리 기록!!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들~~!!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속의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드리고 싶은 Real.욱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요리한 음식을 보여드리고, 어느정도 꿀팁이 되어 드릴 수 있는 스테이크 굽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일단 제가 만든 음식들을 먼저 소개 시켜 드릴게요~!!!

제가 이번 처음 요리를 한 음식은 소등심 스테이크와 야채볶음을 했습니다!! 조리하기 전 사진을 더 많이 찍었다면 좋았을 테지만 오늘은 하는 방법만 간단하게 설명 드릴게요~~ (큰 맘 먹고 샀네요..!! ㅎㅎ 자취생이 소고기라니...)


먼저 레스트랑에서 스테이크를 드셔 보신 분들이나, SNS를 통해서 스테이크 사진을 보시면 겉은 익고, 속은 붉은빛을 돌면서 촉촉한 상태의 미디엄 레어 정도되는 스테이크를 많이 보셨을거에요!! 이제 그 스테이크를 저희가 한 번 구워서 먹어 보도록 할게요!!! 그 전에 제가 어떻게 스테이크를 구웠는지 사진으로 먼저 보여드릴게요!

 

 

 

자~~ 보시면 예쁘고 맛있어 보이게 익었죠?? ㅎㅎ

 

저렇게 구울려면 수비드 머신이나 드라이 에이징을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물론 수비드 머신 혹은 드라이 에이징을 통해 스테이크를 굽는다면 훨씬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겠죠!! 하지만 자취생들한테 그런 머신들은 사치가 아닐까 싶어요... ㅎㅎ 소고기 먹는 것도 사치인데 말이죠... ㅋㅋㅋ 아 요리를 전문적으로 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혹여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수비드 머신과 드라이에이징이 뭔지 간략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드라이 에이징 (Dry Aging)

일정 온도, 습도, 통풍이 유지되는 곳에서 고기를 공기 중에 2~4주간 노출시켜 숙성시키는 건식 숙성 방법입니다.

수비드

음식물을 정확히 계산된 온도의 물로 가열하여 조리하는 방법을 수비드라고 합니다. 정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길게는 72시간 동안 조리됩니다.

 

수비드 같은 경우는 다음에 ' 수비드 머신' 이라고 검색 하시면 나올거에요!! 그거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ㅎㅎ 아무튼 저 처럼 자취하는 분들한테는 너무 과한게 아닌가 싶어요!! 차라리 스테이크 한 번 사먹고 말겠죠?? 그래서 저희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할거에요! 전자레인지를 통해 리버스 시어링을 할거에요!! (리버스 시어링은 1차로 저온에서 천천히 조리해서 본인이 원하는 고기 내부 굽기 온도를 맞추고, 2차로 고온에서 빠른 겉면 시어링을 통한 맛을 만들어주는 과정으로 보다 쉽게 완벽한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스테이크 굽는 방법

  1. 스테이크를 접시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먼저 1분을 돌려주신 뒤 꺼내서 한 번 뒤집어줍니다.
  2. 그리고 다시 전자레인지에 넣어준 뒤 1분을 다시 돌립니다.
  3. 스테이크를 만져 보면 따뜻하고, 핏물이 흘려 내릴거에요!! 그러면 핏물을 키친타올에 한 번 닦아줍니다. (시어링이 잘 되려면 겉면에 수분을 제거 해주어야 합니다.)
  4. 팬에 열을 충분히 달궈준 뒤 스테이크 지방 부분을 먼저 익혀 주면서 지방 부위로 기름칠을 해주세요. (기름부위가 없다면 식용유를 사용해주세요.)
  5. 스테이크 한 면을 먼저 구워줍니다. (집게로 스테이크 전체적인 면을 눌러줍니다.)
  6. 겉면이 거의 탈 것 같은 단계까지 구워준 뒤 뒤집어서 동일하게 구워줍니다. 그리고  옆면도 구워주세요!! (고기 굽기는 2분내로 끝내시면 돼요!!)
  7. 30초 정도 레스팅 한 뒤 칼로 조심 스럽게 썰어주세요!!

자 이렇게 오늘은 자취생이 스테이크를 굽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맛있게 봐주셨다면 공감과 댓글 많이 부탁드려요~~~!! 여러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스테이크를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까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대신!! 너무 조급하게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하시면 될거에요!! :)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