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요리

자취생의 초간단 간장계란밥 요리법

자취생의 초간단 간장계란밥 요리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 속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오늘은 본가에서 여러가지 음식들을 보내 주셨는데요!! 새우장, 간장게장, 날치알, 버터, 조기 등등 자취를 하다 보니 혼자 챙겨 먹기에는 많이 버거움이 있어서 부모님께서 반찬들을 만들어 주셔서 저한테 보내주셨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 새우장을 이용한 간장계란밥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새우장을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돼요!! 기존의 간장으로 쓰셔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ㅎㅎ

먼저 재료는 계란1개, 간장1.5스푼, 버터1조각, 냉장고에 있는 야채 (양파, 대파) 이 정도만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앞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자취하시는 분들은 식재료가 그렇게 많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보니 간단하고, 있는 재료들로만 만들어서 보여드리는 점 한 번더 참고해주세요 :)

1. 먼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한바퀴 둘러준 뒤 야채를 먼저 굽고 계란을 구워줍니다. (중불로 해주시면 돼요!)

아 그리고 제가 음식을 하는 도중에 리뷰를 올려야겠다. 생각하다 보니 중간에 사진이 몇 개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2. 계란이 익어 가는동안 밥을 밥그릇에 담아주세요.

3. 밥 위에 버터와 간장을 부어줍니다. (싱겁다 하시는 분들은 간장을 0.5스푼 정도 더 부으셔도 돼요!)

4. 저는 야채가 없는 관계로 이번에 받은 날치알을 넣어줄게요~ (날치알 있으시면 같이 넣어주세요!!)

5. 처음에 구웠던 야채와 계란을 밥 위에 올려줍니다.

(버터가 없으신 분들은 마아가린을 사용하셔도 돼요!! 그런데 두 개 다 없다 하시는 분들은 참기름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맛있으면 장떙이잖아유??)

마지막은 맛있게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새우도 하나 까서 올려드릴게요~~ :) 부모님이 식당을 하셔서 요리솜씨가 아주 탁월하십니다. (은근 자랑)


자~~ 이렇게 자취생의 간장계란밥을 완성했는데요!! 항상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 한다는게 어떻게 보면 쉬울 수도 있는데 또 그런 요리들을 생각하고, 연습한다는게 쉽지 않네요..!! ㅎㅎ 그래도 항상 최선을 다 해서 좋은 글 올리려고 노력하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