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요리

자취생의 초간단 요리 치즈계란말이 만드는 방법

자취생의 초간단 요리!! [치즈계란말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빠쁜 일상속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오늘은 치즈계란말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릴게요!!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재료 준비를 먼저 해야겠죠??

오늘은 저희집이 아닌 여자친구 집에서 했다는 점!! 나중에 혹시나 싱크대가 달라지더라도 이해해주세요! ㅎㅎ

재료는 [계란 4개, 소금 0.5스푼, 설탕 1스푼, 케찹] 네 가지만 준비 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계란말이를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물론 양파, 당근 등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면 더 맛있고 풍미가 살지만!! 솔직히 자취생 하시는 분들이 계란말이 한 번 만들어 먹으려고 이것저것 재료를 사기에는 돈도 많이 들어가고, 아깝잖아요!! ㅎㅎ (저는 그래요... ㅠㅠㅠ 제가 그러한 경우니까 너무 기분 나쁘게 듣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 물론!! 냉장고에 야채가 있으신 분들은 잘게 다져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이제 재료도 다 준비가 되었고, 요리를 만들어 볼까요~~??


1. 첫 번째로는 계란을 깬 뒤 그릇에 담고, 설탕 1스푼, 소금 0.5스푼을 넣습니다. 단짠단짠 조합은 여러분들의 기호에 따라 맞추시면 돼요!! (저는 소금이 없어서 허브솔트를 넣었습니다!)

(짜거나, 너무 달달하다 싶으시면 나중에 물을 넣어주시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ㅎㅎ 그리고 초밥집 가면 계란말이 초밥 한 번씩 드셔보셨죠? 그런 계란말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조금 더 넣어 주시면 달달한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ㅎㅎ)

2. 재료를 그릇에 다 넣었으면 젓가락으로 마구마구 저어주세요!! (많이 저을수록 훨씬 부드러운 계란말이가 될 수 있으니까 많이 저어주세요.ㅎㅎ)

3. 계란을 다 섞어주셨다면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부은 뒤 불을 켜 팬을 가열해주세요.

4. 팬이 어느정도 달궈졌다고 생각되시면 젓가락으로 계란물을 조금 떨어트려보세요. (계란물이 지글지글 익으면 팬 전체가 약간 덮히도록 부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안돼요!!)

5. 계란 밑이 익었다고 생각되시면 휘휘 저어주세요!! 처음에는 마음대로 괴롭히셔도 돼요 ㅋㅋ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말아주세요!!

6. 끝까지 말으셨으면 다시 가운데로 가져온 뒤 다시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치즈를 반으로 찢어서 올려주세요!!

7. 계란 밑면이 익었으면 살살 말아주세요. 한꺼번에 말으시는게 아니라 천천히 앞,뒤,옆면을 다 익혀줘야 계란말이가 안 찢어져요!!

8. 돌돌 말아주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계란물을 부어주고 치즈도 올려줍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말아주시면 끝!!


 

완성 했다면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외식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도 색다르고 맛있네요~!! ㅎㅎㅎ 여러분들은 집에서 음식을 하신다면 주로 어떤 음식을 만드시나요??? 저는 아직 많이 서툴다 보니까 간단한 요리들로만 하려고 하네요... :) 다음에는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즐거운 포스팅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다들 맛있는 하루 되시고!! 공감, 댓글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_^

더 좋은 꿀팁이 있거나, 여러분들만의 음식 레시피가 있다면 댓글에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