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일상

부업 투잡 부자가 될 수 있는 첫걸음이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 속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는군요!! 여러분들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어떤 마음으로 시작하셨나요? 가벼운 마음으로 나의 일상을 기록하려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한 달에 10만원이라도 벌 수 있는 부업 혹은 투잡을 생각하고 접근 하셨던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후자입니다. 현재 대학생 마지막 학년을 남겨두었는데요. 운동을 10년 정도 가까이 하다가 이제는 그 꿈을 접고 제가 좀 더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 있는 사회초보자죠. 운동을 그만두고 한 달 정도는 알바를 끝내면 PC방에서 게임을 하거나, 친구들과 만나 술을 마시는 등 하루하루를 의미 없이 허비 했었습니다. 물론 항상 운동만 해오다가 나만의 자유시간을 만긱할 수 있어서 좋긴 하였지만 그런 기분도 오래가지 않고, 공허함만 많이 남더라구요.

이게 제대로 살고 있는건가 하면서 말이죠..

최근에서야 정신을 제대로 차리고 알바도 좀 더 좋은 월급을 받으면서 일하는 곳을 찾고,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 고민을 엄청 많이 했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문득 생각없이 '부자가 되는방법'을 검색하였는데 거기서 부터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시작되지 않았나 싶어요.

사람은 노동의 시간=돈으로 이루어져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도 많은 돈을 벌 수도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물론 대기업에 다녀 월급을 많이 받으시면 또 얘기가 달라지지만 그래도 그런 분들이 평생 죽을 때까지 일을 할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조금이라도 젊고 일을 할 수 있을 때 많은 노력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내가 일을 하지 않더라도 돈이 돈을 벌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시스템을 만드는 시간은 몇 년이 걸릴지 몇 십년이 걸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가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있지 않는 한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는 사람들만이 훗날 큰 소득을 벌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돈은 적당히 벌고 적당히 쓰고 즐기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은 지금의 삶에 만족하고 사시면 상관없지만 저는 정말 많은 돈을 벌고, 저희 가족과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 돈 때문에 슬퍼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게 현재 제 목표라서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잘 굴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적은 노력에도 큰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공부할거에요.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은 적어도 돈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지금 벌고 있는 수익으로는 부족함을 느끼셔서 검색을 해 제 글을 읽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께 해드리고 싶은 말은 "일단 해보세요" 고민을 하고, 신중하게 선택을 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으면 어떠한 변화도 일어나지 않을거에요. 여러분도 그렇고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움직여보고, 시도를 해서 실패를 하거나, 오류가 난다면 그때 다시 수정을 하고, 다시 도전해보세요.

저도 이러한 관련 글들을 많이 보고, 바로 블로그를 시작했던 것 같아요. 아직 많이 부족하고, 모르는 게 많지만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보다는 지식이 많이 쌓이고, 어느정도 설명을 해 줄 수 있을 만큼의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계속 공부를 할거구요!!

 작은 변화가 나중에는 큰 결과물로 돌아올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사뭇 진지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데요. ㅎㅎ 공부를 하다가 오늘은 그냥 내가 지금까지 느꼈던 감정들이나 생각들을 여기에 메모하고 싶고, 제 자신한테 다시 한 번 각인 시키고 싶어서 이 글을 써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삶을 꿈꾸며 살고 계시나요??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삶, 남들이 부러워할 부와명예를 가진 삶, 먹고싶을 때 먹고 여행가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여유로운 삶 등 개개인마다 원하는 삶이 다를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떤한 삶을 살아가더라도 자본이라는 꼬리표는 항상 달려있다고 최근들어 배우고 있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게 원하시는 삶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런 감성터지는 날이 또 찾아 온다면 더 발전된 제 모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