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일상

영통역 사진관 흑백셀프사진을 찍으려면 기록사진집으로

영통역 사진관 흑백셀프사진을 찍으려면

 [기록사진집]으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 속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여러분들은 증명사진 혹은 여권사진을 찍으러 어디를 많이 가시나요?? 그리고 오락실이나 이미지 사진을 찍어주는 곳이 많이 생겼잖아요!! 최근에 또 사진관에서 흑백셀프사진이 많이 유행이 되고 있더라구요. 사진을 찍는 것도 많이 발전을 했구나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사진을 찍으러 안 가서 "이런것도 있구나" 했는데 여자친구는 이미 알고 있더라구요... ㅋㅋㅋ 나만 몰랐어... 제가 시대에 뒤쳐지고 있는거였네요...ㅎㅎ 그래서 곧 있으면 기념일이기도 해서 기분전환 겸 사진이나 찍으러 가자 해서 경희대 국제캠퍼스에 맞은편에 있는 [기록사진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한 번씩 증명사진이 필요해서 찍으러 갔던 곳인데 여기도 흑백셀프사진을 찍어준다고 해서 냉큼 예약을 하고 달려갔죠~!! 그러면 영통역 사진관 [기록사진집]으로 출발하도록 할까요~??


 

제가 갔을 때는 가게 상호가 [브라우니 스튜디오] 였는데 [기록사진집]으로 사장님 바꾸셨더라구요.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을 하나하나 기록하고 싶으신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셀프사진을 찍기 전에 동의서가 있는데 원래 흑백사진을 보정하는 가격이 2만원이지만 컬러가 마음에 들면 그것도 무료로 바꿔주신다고 하네요!! 이건 완전 꿀팁이잖어?? 아무래도 사진을 몇 번 찍으러 가서인지 예쁜 사진 있으면 그것도 인화 해주신다고 해서 시작부터 너무 좋았네요!! 이게 바로 지인버프라는건가요? ㅎㅎ

저희가 사진을 찍을 때 세트장 모습인데요. 앞에 카메라를 달고, 왼쪽 모니터에서 사진을 찍으면 모니터링 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큰 거울이 있어서 머리가 이상하거나, 복장을 단정하게 할 때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뒤쪽 배경도 검은색, 황토색(?), 흰색으로 할 수 있어서 같은 복장과 자세로 찍어도 느낌이 완전 다르더라구요!! 소품도 다양하고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찍었던 것 같아요..!!

아 저처럼 셀프사진관을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약간의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위에 사진처럼 다른 분들이 사진을 찍고 간 사람들이 있어요!! 그 분들의 포즈나 표정들을 보시고, 비슷한 느낌을 사진을 찍으시면 좀 더 자연스럽고, 예쁜 사진들이 나와요.

그리고 사진을 찍을 때 버튼을 하나 주시는 데 그걸 누르면 사진이 바로 찍히니까 여러분들의 타이밍에 맞춰서 찍을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내가 사진작가가 된 느낌?? :)

원래는 20분 촬영이 끝인데 예약손님 시간이 비어 있기도 하고, 좀 더 놀다 가라고 하셔서 더 신나게 놀았잖아요..!! ㅋㅋㅋ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시고, 사진을 잘 만져주십니다..!! 보정한 사진보고 깜놀했잖아요. ㄷㄷ;;

그렇게 정신없이 사진을 찍고 나오니 250장이 넘게 찍혀 있었는데요. 이제 또 하나의 관문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야겠죠!! 진짜 사진 찍는 것 보다 이거 고르는게 더 힘들었어요. 생각보다 잘 찍힌 사진들이 너무 많아서 거짓말 조금 포함해서 1시간은 걸린 것 같습니다. 진짜에요 저 진지합니다.

아무튼 힘들게 사진을 고르고 난 뒤 주변 세트장을 구경 했는데요. [기록사진집]은 베이비 스튜디오도 같이 해서 애기들을 찍어주는 세트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증명사진 찍으러 왔을 때는 사진만 찍고 사장님이랑 간단하게 대화하고 끝냈는데 이번에 제대로 둘러보니까 신기한 게 엄청 많더라구요...!!

01234

밤에 찍어서 조금 아쉽네요.. 빛이 들어왔을 때 찍었다면 정말 뷰가 장난이 아닐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예쁜 세트장이네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애기를 데리고 오는 손님들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시네요.. ㅠㅠㅠ 엄청 인기 많은 것 같은데 말이죠..!!

사진을 기다리면서도 정말 심심할 틈이 없더라구요..!! 구경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ㅎㅎ 사진을 인화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다 보니까 배송을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저희는 한가해서 기다리고 했습니다. :) 그리고 보정 하는 걸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보정할 수 있어서 좋아요.

손거울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것도 추천하고 싶어요!! 처음에는 작은 액자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손거울이더라구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진을 손거울로 만들어 주는데 소유욕구가 엄청나더라구요. 다음에는 이것도 한 번 신청해보려고요!!

선물용으로도 많이 신청하는 것 같아요!! 기념일이 다가오는 분들 아니면 소중한 사람들과 사진을 찍으시고, 손거울을 신청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사진이 나왔습니다!!

와... 진짜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모니터링 해서 본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뻐요!! 물론 저희가 좀 괜찮게 찍은 것도 있긴 한데 ㅎㅎ 사장님의 손길을 거치니 훈남훈녀가 탄생해버렸네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ㅠㅠ 기록앨범도 생각하고 계시다는데 사진 많이 찍어서 앨범도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보정파일도 저희한테 다 주셔서 배경사진으로 사용해도 좋고, 개인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어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두 개의 사진만 인화 하였는데 나머지 사진들도 인화가 되면 후기를 올려볼까 고민중이에요. 셀프사진관에 관심이 많으시고, 흥미가 있으신 분들이 많다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관에서 직접 사진을 찍는건 처음인데 너무 재밌고, 신기했네요~!!

여러분들도 사진을 찍으러 자주 가시나요?? 기념일이나 누군가와 순간순간을 기록하고 싶을 때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게 어떨까 생각하네요~!!


자~~ 이렇게 영통역 사진관[기록사진집] 리뷰를 끝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ㅎㅎ 오늘따라 더 신나게 글을 쓴 것 같은데 포스팅을 하면서도 그때 순간을 떠올리면서 글을 쓰니까 그 기분을 그대로 가지고 작성하는 것 같네요. 제 글일 도움이 되셨거나,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일로6번길 43 이레빌딩 3층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예약문의는 20:00까지 됩니다.)

# 전화번호: 050-71324-8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