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수원 광교맛집 오마카세!! 솔직 후기!! [스이렌]

수원 광교맛집 오마카세 [스이렌]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속의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이번에 제가 맛집 리뷰를 할 곳은 수원 광교에 있는 맛집 [스이렌]입니다!! 이제 여기는 일반 식당과는 다른 오마카세인데요.

오마카세가 뭔가요?

오마카세는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로, 손님이 요리사에게 메뉴 선택은 온전히 맡기고 요리사는 가장 신선한 식재로로 제철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해요. 근데 오마카세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더라구요!! 한우,스시,튀김 등등 다양한 오마카세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 스시를 전문적을 해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접하는 곳이라 엄청 설레고 또 설렜어요ㅋㅋㅋ 그리고 여기는 음식을 한 번에 주는게 아니라 손님이 스시를 하나 먹으면 또 하나를 만들어 주고, 속도를 맞춰주는데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면 어떤 곳인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러 가시죠~!!

외부, 내부 디자인이 하얀색을 많이 강조하는 느낌이었어요!! 가게 안을 들어가 보니, 고요한 멜로디 소리가 들리는데 정말 조용하고, 조심하게 되는 것 같았어요.. ㅎㅎㅎ

저희는 예약을 하고 왔는데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와서 아무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가운데 자리로 배정해주셨어요. 물수건은 따뜻하게 준비 되어 있었는데 좋았어요. 항상 시원한 물수건만 썼었는데 이런 세심한 것도 신경 써주시는 것 같아서 대우 받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ㅎㅎ

 

첫 음식으로는 트러플이 들어간 계린찜인데, 트러플이 많이 비싼데 슬라이스로 세 개 정도 들어가 있었어요. (한 꺼번에 먹지 말고 조금씩 드세요!! 한 번에 많이 먹으면 트러플 향이 너무 강해서 거부감이 약간 들수도 있어요!!)

두 번째로는 숙성문어인데 두꼐가 많이 두꺼운데도 전혀 질긴감이 없고, 완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완전 깜짝 놀랐잖어...ㅋㅋ [스이렌]은 모든 스시들을 숙성 시킨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살아있는 생선을 회 떠서 스시로 먹어 본 적은 있는데 숙성 시켜놓은 건 처음 접해보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스시가 나오는데요!! 기본 반찬으로는 생강, 오이, 단무지였어요. 주 메뉴를 더 신경 많이 쓰시는 것 같았어요. 그렇게 첫 입 먹었는데 와... 진짜 여태까지 먹어본 스시랑은 차원이 다른 맛이었어요... 정말 말도 안되게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어요...

그렇게 10가지 정도의 스시들이 나왔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사진 찍는 것도 나중에는 까먹었어요... ㅋㅋㅋ 정말 어떤게 맛있다고 하기에는 너무 제각각의 맛이 달라서 고르기가 힘드네요... 스시를 다 먹고 마지막으로 앵콜 요청을 받으셨어요!! 제일 괜찮았던 스시를 하나 선택 해주면 만들어 주신다고 했는데 저는 장어를 먹고 싶었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ㅠㅠ) 재료가 인원 딱 맞춰서 다른걸 선택 해달라고 하셔서 저는 농어를 먹었어요!!

그렇게 마지막에 쌀국수와 직접 만들었다고 하시는 블루베리 샤베트를 먹고 식사를 마무리 했어요!! ㅎㅎ 정말 최고의 만찬이라고 해도 모자랄 식사였네요!!

 

자, 이렇게 수원 광교맛집 [스이렌] 솔직리뷰를 끝냈는데요!! 인테리어, 분위기, 맛, 서비스 정말 모든게 완벽했다고 할 수 있는 오마카세 식당이었던 것 같아요.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가격적인 부담이 조금 많다는 점? 인 것 같아요 디너식사는 1인당 12만원 런치는 1인당 6만원이었어요!! 많이 빡세네요... ㅎㅎ;; 그래도 정말 최고의 스시를 한 번 먹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아 물론 여기보다 훨씬 더 맛있고, 좋은 곳이 많을거에요. 저의 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까 그 점 유의해주세요~!!

그럼 여기 위치랑 정보에 대해 조금 더 설명 드리고 마칠게요~~!! 저의 글이 즐거웠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공괌과 댓글 많이 부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