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수원 영통 포장마차 맛리뷰!! 솔직후기!!

수원 영통 구름광장

[포장마차] 맛 리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여러분들의 바쁜 일상속의 토스트&우유 한 잔이 되어주고 싶은 Real.욱입니다.!! 이번에 제가 맛 리뷰를 할 곳은 수원 영통 구름광장 근처에 있는 [포장마차] 음식 맛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해볼거에요~~ 다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상관없이 포장마차에서 파는 분식은 한 번씩 드셔보셨죠?? 저도 이번에 일을 마치고 지친 마음을 포장마차 분식으로 달래보려 하는데요. 같이 확인하러 가시죠~~!!

이건 꼭 알고 가셔야 돼요!

아 그런데 포장마차라고 하면 드라마에서 가끔씩 나오는 술을 판매하는 포차라고 오해 하실 수도 있는데!! 영통 중심상가 쪽에 위치하는 포장마차 트럭들은 대부분 분식들만 판매하고 있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일단 여기 포장마차 위치가 어디냐면! 구름광장에 가운데 위치한 시계탑이 있는데 그 곳 근처에 있어요!! (도대체 시계탑이 어디에 있는거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확하게 설명해야 여러분들이 찾아가시는데 불편함이 덜하겠죠? 제가 나중에 지도와 사진으로도 설명 해드릴테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여러분들이 선호 하시는 분식 메뉴는 무엇인가요?

분식점을 가면 대부분 떡볶이는 필수로 시키실거에요!! 거기에 취향에 따라 김밥에 소스를 찍어 드시는분들도 계시고 튀김, 순대랑 같이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분식계의 국룰이라고 할 수 있는 떡.튀.순 (떡볶이, 튀김, 순대)이라고 생각해요 :) '나 분식 좀 먹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거의 떡튀순을 아시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저도 이번에 떡튀순을 먹어보려고 해요!!

가끔씩 지나가면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걸 몇 번 본 적이 있었는데 요즘 코로나19가 심해지면서 매출이 60%가까이 줄어들었다고 하시더라구요...(ㄷㄷ;;;;) 확실히 밖에 나가는게 많이 무섭기도 하고,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집에서는 더욱 더 조심해야 하는 위험한 바이러스다 보니까 영통에도 사람들의 외출이 많이 줄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ㅠㅠ (다들 코로나19 조심합시다!!)

아무튼 그렇게 저는 떡볶이 2인분과, 순대 1인분, 튀김1인분을 구매했어요!! (튀김은 제가 간 포장마차에는 판매를 하지 않아서 다른 포장마차에서 샀어요!)  (영통에는 맛집이 많아서 좋아요 :] )

솔직한 맛 리뷰!!

떡볶이는 밀떡과 쌀떡이 같이 들어가 있는데 한 가지의 떡을 먹는 것 보다 두 가지의 떡을 함꼐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맛도 달짝지근 하고 좋았어요. 매운정도는 그렇게 맵지 않았어요! 제가 매운걸 잘 못 먹는편인데 맵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프랜차이즈 떡볶이 맛이 아닌 옛날 분식점에서 사 먹었던 떡볶이 맛에 더 가까웠어요.)

순대는 날씨가 아직 쌀쌀해서 가지고 오는동안 식어버렸어요.. ㅠㅠ 그래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니까 괜찮았어요!! 확실히 떡볶이가 제 취향이었던 것 같아요.ㅎㅎ

튀김은 다른 포장마차에서 구매 했다고 했는데 거기는 주문을 하면 한 번 더 튀겨서 주시더라고요!! 하지만 집까지 가져오는 동안에 조금 눅눅해졌다는 게 살짝 아쉬웠답니다 ㅠㅠ


위치!!

아까 말한 시계탑이에요!

거리는 [영통역]에서 구름광장까지 걸어서 5-10분 정도면 도착해요!! 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지도앱에서 '영통 구름광장'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와요!! 노란색으로 체크 한 곳에서는 [떡볶이, 순대]를, 붉은색으로체크 한 곳에서는 [튀김]을 샀습니다. ㅎㅎ

 

이곳에서 떡볶이와 순대를 구매했어요!! 여기 떡볶이 소스가 정말로 맛있고, 사장님이 푸짐하게 주셔서 보는데도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

 

이 곳에서는 튀김을 구매했습니다!! (이 집 떡볶이도 맛있지만 오늘은 다양한 리뷰를 위해 포기했어요..ㅠ6ㅠ)

주문을 하면 그때 다시 한 번 튀겨주세요~~!!


자, 이렇게 포장마차 리뷰를 마쳤습니다. 항상 맛집 음식점만 리뷰 하다가 이렇게 소소한 행복을 주는 분식을 먹고 리뷰를 했는데 역시 맛있네요..!!(못 먹는게 거의 없긴한데..)포장마차 분식을 드시러 수원이나 영통으로 오시는 분들은 많이 안 계시겠지만, 혹시 지나가다 생각나신다면 한 번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왠만하면 가져가서 먹는 것도 좋지만 거기서 바로 먹고 가는게 훨씬 맛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만의 존맛탱 분식조합은 어떤 것인가요?? 댓글로 한 번씩 적어주세요!! ㅎㅎ

 

이번 글도 이웃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거나, 궁금한게 있으신 분들은 공감과 댓글 많이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