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일상/여행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한복대여추천 및 교통이용방법

< 전주한옥마을로 출발~~!! >

수원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버스로 이동을 할까. 기차로 이동할까 했는데 결국 차를 빌려 전주까지 썡쌩 달리게 됐어요. (이럴 거면 왜 고민한 건지... 에휴)

이 날 차가 많이 막혀 온몸이 쑤시고, 쉽지 않았어요... ㅠㅠ 그래도 사람도 생각보다 북적북적하고 나들이 온 기분이 들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옥마을도 처음 와보고, 한복도 처음 입어봐서 되게 낯설었어요. ㅎㅎ

아참! 자가용으로 가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이 대부분 장착되어 있어. 괜찮으시겠지만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어떻게 가시는게 편한지 제가 조금 알아왔으니까 그거 보시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출처 티티어스)

 

일단 첫 번째로!! 기차를 타고 전주역으로 오시는 분들은 한옥마을까지 가는 방법에는 버스와 택시 두 가지가 있는데요!! 거리가 생각보다 가깝기 때문에 동행하는 분들이 3인 이상이시라면 택시를 이용하시는 편을 추천드려요!! (택시요금이 6-7천원 정도 나옵니다. N빵하면 나쁘지 않겠죠?? ㅋㅋ)

그리고 '나는 여유롭게 가도 상관 없으시다' 하시는 분들은 관광 안내소 맞은 편 길 건너의 CU편의점 쪽으로 직진하시면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거기서 < 109, 119, 142, 508, 536, 542, 545, 546, 552번> 버스를 탄 후 [전동성당, 한옥마을]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돼요!!

택시를 탈 경우에 교통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15-23분 정도 걸리는 편이고,

버스는 20~30분정도 [약 14정거장] 소요됩니다! 버스는 마이비, 티머니, 캐시비, 후불교통카드 다 가능해요~!

 

다음으로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내리셨을 때 교통편을 알려드릴게요!! 고속버스 터미널에서는 역에서와는 다르게 배차간격도 길고 가는 버스도 적은 편이에요.. ㅠㅠ 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소요시간은 11~20분, 배차간격은 25분이에요!! 택시의 경우에는 [4-5천원] 정도 나오고 소요시간은 7~12분입니다. 대부분의 터미널이 그렇듯 나오시면 바로 택시 정류장이 있어요!! 버스는 고속버스 터미널 정문에서 나와 왼쪽으로 약 100M정도만 걸어가면 [불교회관,IMI] 정류장이 바로 나와요!! 거기서 79번 버스를 타시고 [전동성당, 한옥마을]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돼요!!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갈 때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고속버스 터미널과 같이

[불교회관,IMI]류장에서 타는 것과 시외버스터미널 앞에 5-1번을 타는게 있어요!

찾아가시는 길은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나온 후 횡단보도를 건너 맞은편으로 간 후에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시면 [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이 나와요. 이 곳에서 5-1번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약 5정거장이면 도착합니다. (엄청 빠르쥬~?)

이곳도 배차간격이 25분이라서, 시간을 절약하고 싶거나 일행이 3인 이상이시면 택시를 타는게 더 편하게 가실 수 있으실거에요~!! 택시 요금은 [4-5천원]정도 나와요!!

자~~ 그러면 이제 교통편도 설명해 드렸으니까 본격적으로 한옥마을 구경을 하러 가볼까요~~~!!??


#전주한옥마을 한복 대여점 '일상애' 방문 후기!!

 

저희는 예약을 한 상태에서 한복을 빌렸기 때문에 시간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었고, 한복뿐만 아니라 장식이랑 머리도 세팅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이니셜 반지나 사진 인화를 무료로 제공 해주시는데 저희는 반지가 더 마음에 들어서 커플로 하나 더 맞췄습니다..! 매장도 깔끔하고 복장도 다양해서 골라서 입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직원분들도 되게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반지를 받은 사진이 없어 아쉽지만 은반지 형태의 씨지컬스틸의 반지라고 나오더라구요!! 보여드리지 못해서 따로 검색해봤네요!! ㅋㅋ) 아!! 그리고 매장이 궁금하시거나 물어보고 싶으신 게 있으시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저희는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도 좋지만 톡톡 튀는 걸 더 좋아해서 제일 눈에 띄는 한복을 빌렸어요!!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쳐다보고 신기해하시는 모습이 되게 재밌기도 하고, 더 기억에 남은 것 같았어요. 관종스러운 면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ㅋㅋ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한옥마을을 처음 방문해서 그런지 몰랐는데 엄~~~청 넓더라구요 정말 거의 3-4시간은 계속 걸으면서 구경한 것 같아요. (물론 먹는 시간이 반이쥬..)

아! 그리고 음식들도 정말 다양한 것들이 많았어요. 비빔밥고로케, 마약육전, 바게트 버거, 문꼬치 등등.. 참~ 많쥬~?^ㅡ^ 특히 아이스크림은 과자 부분이 쿠크다스 맛이어서 깜짝 놀랐어요.. 꼭 드셔보시길!! (사진을 많이 준비 못 한 점 죄송합니다... ㅠㅠ)

먹거리도 즐기면서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한 컷, 두 컷 찍으니까 오랜만에 힐링도 하고,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한옥마을 체험을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한테는 꼭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ㅎㅎ (적극 추천합니다!)


#전주 삼겹살맛집 [효자회관]

전주 한옥마을을 다 돌아보니 어느덧 저녁이 되어서 저녁을 먹고 갈까 고민하다가 이 근처 맛집이 어딨을까 검색을 해보니 괜찮은 생삼겹살 가게가 있어서 오게 되었어요!! 저희는 왕껍데기랑 생삼겹살을 시켰어요! 왕껍데기는 튀지 않도록 눌러주셔서 무섭지 않았어요 ㅎㅎ 그리고 고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셔서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기본 반찬은 리필이 가능해서 제가 좋아하는 콘샐러드를 무한정으로 가져온 것 같아요.. ㅋㅋㅋ

고기를 다 먹고나면 볶음밥으로 마무리 해라 학계의 정설이죠!! ㅎㅎㅎ 하트 모양도 예쁘게 만들어 주시고, 거기에 맛은 쁠러스 너무 좋았어요~~!!! 하트가 차~암 실하쥬~~?? :)

이 가게의 특색이라고 하면 아마 저는 여기 깔깔이(?) 일 것 같아요. 다른 곳에는 앞치마를 많이 주시는데 여기는 앞치마 대신 깔깔이를 제공해 주시더라구요!! 친구분들, 애인분들이랑 가셔도 재밌게 먹고 올 수 있는 가게인 것 같아요!!


이렇게 저의 첫 전주 한옥마을 후기를 남기게 되었는데요!! 준비가 많이 부족하고, 엉성해 보이는 부분들이 많은 것을 쓰면서 알 수 있겠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저처럼 처음 전주 한옥마을을 가보시는 분들이나 전주여행을 목적으로 두시는 분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면 좋겠어요~!! 부족하거나 피드백을 주실 분들, 물어보고 싶은 게 있으신 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마구마구 댓글 달아주세요~!! 다들 코로나19 조심합시다!!